애플은 올해 6월 레인보우 시즌에 새로운 레인보우 에디션 2종 출시와 세계 LGBTQ+ 커뮤니티와 평등 운동에 대한 지지를 표현하기 위해 스트랩과 역동적인 레인보우 페이스를 구성하였습니다. 올해 레인보우 에디션의 루프 스포츠 밴드는 그라데이션 컬러를 적용하고 스트랩에 'pride' 글자를 직조했습니다. 애플은 또 인스타그램에서 글로벌 LGBTQ+ 커뮤니티 아티스트와 대표 캐릭터들의 정신을 담아 무지개 테마 Shot on iPhone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레인보우 스트랩
Apple 내부 LGBTQ+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 회원과 동맹 자랑컨셉트의 감화, 이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자부심을 표현했습니다. 루프 스포티한 스트랩이 편안하고 내구성이 좋으며 스타일 조절이 용이한 디자인으로, 애플은 스트랩의 이중 레이어드 나일론 원단을 신기술로 제거하여 "pride"라고 표현하였습니다. 1984년 첫 번째 매킨토시에 등장한 인사말 "hello"에서 영감을 받아 프라이드에 새롭고 입체적인 외관과 느낌을 줍니다.
그라데이션 컬러는 다양한 레인보우 깃발에 있는 컬러를 녹여 연한 블루, 핑크와 화이트는 트랜스젠더와 젠더 불확실성을, 블랙과 브라운은 흑인 및 라틴계를 의미합니다. 이런 색깔들은 HIV/AIDS와 공존하거나 그로 인해 세상을 떠난 이들을 대변하기도 합니다.
레인보우 라인 페이스
새로운 다이얼은 다양한 자랑스러운 깃발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컬러로 대표되는 LGBTQ+ 운동의 힘과 공제 정신. 페이스는 컬러풀한 라인과 스포티한 밴드의 컬러 패브릭에 대응하여 전체적인 구도와 매칭 됩니다. 사용자가 애플 워치 다이얼을 살짝 누르거나 손목을 들 때 컬러 라인이 움직이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또 밴드 패키지에 라이트 앱 기능을 넣어 고객들이 새로운 폼팩터를 쉽게 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레인보우 Nike 스포츠 루프
뉴 레인보우 에디션 Nike의 루프 스포티 밴드는 레인보우의 다양한 컬러를 표현해줍니다. 그리고 위트있는 Nike의 리턴 페이스로 매치하실 수 있습니다. Nike Be True 컬렉션의 일환으로, 후대에 스포츠를 확장시키고, 자신에게 충실한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리턴 타입의 스포츠 루프를 제작하였습니다. Be True는 Nike의 광범위한 LGBTQ+ 약속의 일환으로, 이 그룹에 대한 승인, 옹호, 격려, 교육에 초점을 맞춥니다.
레인보우 버전 루프와 나이키 버전 루프 판매가격은 65,000원이며 오늘부터 애플 공식 홈페이지 https://www.apple.com/kr/watch에서 주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