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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브가이즈 햄버거를 만드는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파이브가이즈 햄버거를 만드는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국내에 유치한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한국에서의 흥행에 힘 입어 일본에도 매장을 낸다.

 

파이브가이즈 한국 운영사인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시장 진출'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지난 6월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일본 진출은 국내 론칭 1년 만에 한국 내 전 지점이 ‘글로벌 톱 10(전체 매장 수 1900여개)’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기록적인 성과를 낸 덕분이다.에프지코리아는 2025년 하반기(7~12월) 첫 점포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7년 간 도쿄를 포함한 일본 곳곳에 20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업계에 따르면 일본 햄버거 시장규모는 한국의 2.5배 수준으로 2015년 이후 연평균 6.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일본은 프리미엄 버거 시장이 아직 활성화 되지 않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게 업계 시각이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해 6월 국내 론칭 이후 에프지코리아가 잇달아 보여준 여러 성과가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1호점인 강남점을 시작으로 여의도,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서울역 등 전 매장이 ‘글로벌 톱10’에 포함됐다. 1년이 지난 현재까지 ‘오픈런’이 이어지고 있다. 에프지코리아는 올해 9월 경기 판교에 5호점을 열 예정이며 추후 지방 점포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론칭부터 새로운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에프지코리아의 전략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동선 부사장은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 파이브가이즈의 우수한 운영 노하우를 다양한 지역에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부사장은에프지코리아는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차별화 서비스로 불과 1 만에 놀라운 성과를 이뤘다면서일본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시장 개척에 나서 한국이 파이브가이즈의 글로벌 스탠더드가 있도록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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