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분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유튜브 | 카카오 스토리 | 카카오톡 스토어 | 네이버 밴드 |
장점 | 2100만 사용자 | 1500만 사용자 10년이상된 플랫폼 |
검색지수 1위 동영상 정보 장시간 재생가능 |
채널 커머스 활성화 |
카카오톡 딜의 다음 메인 노출 |
폐쇄형 운영가능 회원 이탈율 적음 |
단점 | 인사이트 분석이 없음 |
수많은 해킹 가짜 계정 낮은 연령대 |
광고 | 너무 많은 트래픽 소식 전달 저하 |
카카오 톡딜에 선정되지 않을 경우 매출 저조 카카오 플러스 친구 수에 따라 매출 좌우 |
회원 이탈율은 적으나, 상대적으로 매출 감소 추세 |
주요 사용자 |
20대~50대 중반 | 주로 학생 연령층 |
10대~50대 | 30대~40대 | 30대~40대 | 30대~40대 |
커머스 활성화 정도 |
1년 내내 최대 활성화 | 현재 저하되는 추세 |
직접 상품판매는 매우 저조, 상품 정보 안내는 매우 활성화 | 현재 매출 감소 추세 |
활성화 단계 진입 |
현재 매출 감소 추세 |
게시물 공유 기능 |
본인 계정에는 공유가 안됨 | 가능 | 가능 | 가능 | 가능 | 가능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