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최근 개발자 대상으로 iOS 18.3의 마지막 베타인 RC(Release Candidate) 버전을 출시했다.
디지털트렌드 등 외신들은 RC 버전 출시는 다음 주 중 일반 사용자 대상으로 iOS 18.3이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https://blog.kakaocdn.net/dn/cJ2kJb/btsLZ3a21tT/FCF0kPOWK4JWksdEDyWZ10/img.jpg)
이번 업데이트는 이전에 이뤄진 iOS 18.1, iOS 18.2에 비해서는 소규모의 업데이트가 될 것이나 일부 기능들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기존 알림 요약 기능 중 뉴스 헤드라인 요약이 부정확하다는 불만이 개선되는 점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애플은 기존의 뉴스 및 엔터테인먼트 앱의 알림 요약 표시를 일시적으로 중단했다. 애플은 해당 작업을 개선해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알림을 다시 활성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잠금 화면이나 알림 센터에서 특정 앱의 알림을 비활성화할 수 있도록 바뀌고 알림 요약과 표준 알림을 더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잠금 화면에 기울임체 텍스트를 적용한다.
![](https://blog.kakaocdn.net/dn/zVfgw/btsLZ1RP3w2/eeCKSJXcIZ9f0ZHaIgPem0/img.jpg)
가장 흥미로운 기능 중 하나는 메시지 앱에서 새롭게 ‘+’ 버튼을 사용해 이모티콘 메뉴에서 직접 개인화된 ‘젠모지’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이 업데이트는 불필요한 단계를 제거해 사용자가 더 쉽게 기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기능도 도입된다.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스크린샷을 찍어 PDF로 저장하면 “잘린 영역 밖의 콘텐츠는 대부분의 PDF 뷰어에서 보이지 않으나, 일부 앱에서 다시 표시될 수 있다”는 경고 문구가 나타난다. 이는 편집된 데이터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을 수 있음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한 조치다.
계산기 앱은 이전 버전에서 사라졌던 기능이 다시 부활한다. 예전에는 계산기 등호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 추가 계산을 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5x8을 입력하고 등호를 누르면 40이 되는데, 여기서 다시 등호를 누르면 40을 다시 8로 곱할 수 있었다. 이 기능은 iOS 18에서 사라졌으나 이번 버전에서 다시 부활했다.
그 밖에 아이폰16 프로의 카메라의 옵션 수정 및 버그 수정과 배터리 성능 개선 사항이 포함될 예정이다.
원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