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Fusion의 ARM 베타 버전 단계를 거쳐 정식 버전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더욱 좋은 소식은 Fusion 13 Player는 개인 용도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 보도 자료에 의하면 인텔과 Apple Silicon에서 Fusion 13은 모두 윈도 11 가상 머신을 지원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Intel 및 Apple Silicon 기반 맥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가상 머신에서 Windows 11과 같은 운영 체제를 실행할 수 있으며, MacOS와 Windows11 환경을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Mware Tools는 가상 그래픽과 네트워킹을 제공하며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1. Apple Silicon 기반 맥을 사용자는 X86/Intel 버전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꼭 Windows 11의 ARM 버전을 실행해야 합니다.
2. 인증 및 서명된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Windows 11은 4K 이상의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기존의 Win32 및 X64 앱을 실행해야 하는 사용자는 내장 에뮬레이션을 통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4. Fusion 13에는 모든 VM에 추가할 수 있는 TPM 2.0 가상 장치도 포함되어 있어 가상 머신 파일의 암호화된 섹션에 콘텐츠를 저장하고 하드웨서 TPM을 지원하는 새로운 암화화 방법을 지원합니다.
5. Intel의 Windows 및 Linux VM과 Apple Silicon의 Linux VM에서도 OpenGL 4.3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