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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신년사로 고객 거듭 강조
AI·스마트솔루션·바이오·클린테크 등 미래 구체화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국내외 구성원들에게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을 보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국내외 구성원들에게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을 보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LG가 꿈꾸는 미래로 4가지 사업을 찍었다. 19일 신년사를 통해 구 회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하는 AI(인공지능)와 스마트솔루션, 건강한 삶과 깨끗한 지구를 만드는 바이오, 클린테크까지 그룹 곳곳에서 싹트고 있는 많은 혁신의 씨앗들이 미래의 고객을 미소 짓게 할 반가운 가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LG 구성원에게 배포된 신년사 영상에서 구 회장은 구성원들을 '고객가치 크리에이터(Creator)'라고 지칭했다. 그는 "올해도 고객가치 크리에이터 한 분 한 분의 노력이 더해지며, 차별적 가치를 창출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며 말문을 열었다.

 

구 회장은 LG의 창업정신에 도전과 변화의 DNA가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구인회 창업회장이 "국민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것부터 착수하라. 남이 미처 하지 않은 것을 선택하라. 일단 착수하면 과감히 밀고 나가라"고 언급한 것이 시초다.

 

구 회장은 "LG의 시작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미래 고객에게 꼭 필요하고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하자"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도 '고객가치'를 거듭 강조했다. 그는 2019년 취임 후 첫 신년사에서 'LG가 더 나아갈 방향은 고객'임을 강조한 후, 해마다 신년사를 통해 고객가치 경영 메시지를 내놓고 있다.

 

그는 지난 2019년 LG만의 고객가치를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감동을 주는 것 △남보다 앞서 주는 것 △한두 차례가 아닌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으로 정의했다. 2022년에는 한 번 경험하면 다시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가치 있는 고객경험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2023년은 모든 구성원이 고객감동을 키우는 '내가 만드는 고객가치'를 화두로 제시했다. 올해는 시장을 주도하는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차별적 고객가치에 대한 몰입'을 강조했다.

 

내년 신년사에서 회장은 "그동안 우리가 다져온 고객을 향한 마음과 혁신의 기반 위에 LG 없이는 상상할 없는 미래를 세우자"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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