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용 어 | 내 용 |
CPM (Cost-Per-Mille) |
1. 온라인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CPM = 광고단가/페이지뷰×1,000) 2. 1000회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과금 체계 3. 노출 기준의 광고비용. 광고 효율성 분석 시 지표로 활용 |
CPC (Cost-Per-Click) |
1. 온라인 광고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사용자의 검색 결과로 보이는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했을 때에 광고비가 소진되는 과금 체계 2. 클릭 한 번의 비용(PPC)을 의미. 광고 효과 측정의 지표로 활용 |
CPA (Cost-Per-Action) |
1. 온라인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액션(구매, 회원가입 등)을 한 횟수에 따라 과금 2.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 한번에 대한 광고비용, 광고 효과 측정의 지표로 활용 |
CPS (Cost-Per-Sales) |
1. 주문 또는 판매가 일어날 때마다 과금되는 방식 2. 한 건의 주문 또는 판매를 만들어내는 데 투입된 비용 |
T&D (Title & Description) |
검색 결과로 나타난 광고(Listing) 또는 개별광고에 사용되는 제목, 설명문구, 이미지 등의 광고 소재 예) 네이버 기준 -키워드를 설명하는 제목(Title:15자 이내), 명문구(Description:45자 이내) |
CTR (Click-Through RAte) |
해당 광고가 특정 기간 동안 클릭된 횟수를 노출된 횟수로 나눈 값을 백분율로 표시한 값 CTR=(클릭수÷임프레션)×100 |
AE (Account Executive) |
직접 영업을 통한 신규고객을 창출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을 지칭, 광고주와 연락하여, 광고주의 계정을 대신 집행하는 사람을 의미 |
SEM (Search Engine Marketer) |
대행사 또는 대행사를 통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키워드 광고를 전담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마케터를 지칭 |
OLS (Online Sign-up) |
마케터에 매핑되지 않고 직접 광고를 등록하고 운영하는 광고주 그룹을 의미 |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
개별 광고주 당 평균 광고 금액 광고비 합 / 병원 업종 광고주 수 = 병원 업종 광고주 1인의 평균 광고 금액 |
ROI (Return Of Investment) |
투자수익률, 광고비 지불을 통해 광고주가 얻은 이익이나 효과를 의미하며, 로그 분석 등을 통해 측정할 수 있음 (판매이익. 광고비용) |
ROAS (Return On Ads Spending) |
투자한 광고비 대비 광고주가 얻는 매출 ROAS=(매출÷광고비)×100 |
CVR (전환율) (Conversion Rate) |
광고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들어온 방문자가 실제 구매 활동회원가입, 구매 장바구니담기 등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위를 하는 비율 전환율=(전환수혹은 구매횟수÷클릭수)×100 |
품질지수 | 광고효과뿐만 아니라 '키워드와 광고문안의 연관도', '키워드와 사이트의 연관도'등 사용자 입장에서의 광고품질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포함한 지수 |
순위지수 | 개별 광고의 노출순위를 결정하는 지표로, 최대클릭비용과 품질지수의 곱으로 산정 |
PV (Page View) |
홈페이지에 들어온 접속자가 둘러본 페이지수로, 해당 웹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하는 가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척도 |
UV (Unique Visitor) |
일정기간 동안에 특정 사이트에 1회 이상 방문한, 중복되지 않는 검색 사용자 |
노출수 (Impression) |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 |
조회수 (Query) |
검색사용자가 해당키워드로 몇 회를 조회하였는지 나타내는 수치 |
대표키워드 | 업종 카테고리 상의 대표키워드로 브랜드, 모델명, 상품명 등 사용자 인지도가 높은 검색어를 말하며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의미의 키워드 예) 카메라, 스마트폰 |
세부키워드 | 보다 명확한 범주나 세부적인 검색어가 추가되어 있는 검색어로 하나의 서비스나 상품명에 그치지 않고 지역명이나 관련 수식어 및 설명 등을 조합하여 만들 수 있는 키워드 예) 서울카페, 서울디저트맛집 |
업종별 키워드 | 해당분야의 특징 및 환경을 고려하여 연관 검색어로 분류한 키워드 |
시즈널 키워드 (Seasonal Keyword) |
특정 시기나 계절에 따라 조회수와 광고효과의 차이가 큰 키워드 |
표시 URL (Uniform Resource Locator) |
광고문구에 표시되는 주소를 개별광고에 노출하는 URL |
연결 URL | 광고문구를 클릭하면 표시되는 웹페이지 주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