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로그인 없이도 챗GPT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1일(현지 시각) 오픈AI가 챗GPT를 계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전 세계 국가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챗GPT를 로그인 없이 사용하도록 규정을 변경할 예정이다.

 

오픈 AI는 “AI의 역량을 궁금해하는 누구나 접근이 가능하게 한다는 목표를 갖고 이 같은 정책을 점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한 모든 대화는 훈련 데이터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설정에서 관련 옵션을 해제해야 한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대화 내용을 저장할 수 없고, 계정과 연계된 기능 활용이 불가능하다.

 

또한 이번 조치는 GPT-3.5로 제한된다. GPT-4나 이미지 생성 모델 달리(DALL-E) 등 상위버전과 연계하려면 계정 생성이 필요하다.

 

이번 정책을 변경하면서 답변 차단 항목 범위를 넓히는 추가적인 콘텐츠 보호조치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조치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로그인 하지 않은 사용자가 부적절한 콘텐츠를 생성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한편, GPT 출시 2개월 만에 사용자 1 명을 돌파하는 빠른 이용자 증가 속도를 보여줬지만, 데이터 분석 업체 시밀러웹에 따르면 2023 5 서비스 방문자 18 명을 기록한 성장세가 둔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문기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