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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광고요금제
넷플릭스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가입자가 대폭 늘었다. 15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광고요금제 글로벌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4000만명을 넘었다면서 해당 요금제가 시행되는 국가의 가입자 가운데 40%가 광고요금제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가입자 2300만명과 비교해 급증했다.

 

광고요금제는 이용자가 광고를 보는 대신 구독료를 덜 내는 방식으로 2022년 11월 출시됐다. 넷플릭스는 미국과 영국 둥 이 요금제 이외의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없앴다. 광고요금제 수요를 늘리기 위해서다.

 

넷플릭스가 발표한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분기 가입자 수는 전세계에서 933만명 늘어 총 2억6960만명을 기록했다. 1분기 매출은 93억7000만달러(약12조9306억원)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14.8% 늘었고 순이익은 23억3200만달러(약3조2182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78.7% 증가했다.

 

넷플릭스는 CNBC 방송에 자체 광고 플랫폼을 출시해 더 이상 마이크로소프트(MS)와 광고 기술을 위한 파트너 관계를 맺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MS는 넷플릭스의 프로그램 광고 파트너로 남게 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트레이드 데스크, 구글 디스플레이 & 비디오 360, 매그나이트 등 다른 광고 기술 회사들과도 협력할 방침이다. 올해 말 캐나다에서 광고 기술 플랫폼 테스트를 시작해 내년 2분기 말까지 미국에서 해당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크리스마스엔 내셔널풋볼리그(NFL) 경기를 중계한다. 2025, 2026 크리스마스에도 적어도 경기 이상을 중계하기로 합의했다. NFL과의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가 경기당 7500만달러(10086087만원) 리그 측에 지불할 것으로 예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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