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는 2022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을 발표했습니다. 인물평은 2004년부터 선정되기 시작했으며, 100인은 거인(Titans) 파이오니어(Pioneers) 아티스트(Artists) 리더스(Leaders) 아이돌(Icons) 등 총 5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선정되었습니다. 올해는 애플 팀 쿡 CEO가 선정됐으며 카테고리는 자이언츠(Titians)입니다.
팀 쿡의 올해 소개자료는 잡스의 미망인 라우렌 포웰 잡스(Laurene Powell Jobs)에서 나왔습니다.
애플은 팀 쿡의 평생직장으로, 팀워크는 마스터의 수준을 보여준다.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를 이끌면서 Tim이 보여준 한계는 그 어떤 당대 CEO보다도 컸다. Apple의 제품과 정책이 현대 생활의 특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Tim의 작업에는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철학적 지혜가 필요했다. 애플의 진전에 대한 심도 있는 기획과 집행, 그리고 사회적 영향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엄청난 압력은 상상조차 할 수 없다. 하지만 팀워크는 동정심과 규율 때문에 이 일을 하고, 자연으로 발길을 돌려 그의 정신을 보충했다. 여름에 그는 국립공원에서 도보로 여행을 했는데, 군산의 웅장한 기세에 고무되었다.
10여 년간 키를 잡고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최고경영자(CEO) 중 한 명일 뿐 아니라 도덕적 리더십, 기술적 상상력, 환경관리, 인도주의 기량까지 갖춘 팀이다. 루스벨트 대통령의 유명한 연설을 인용해 “Tim은 용감하게 분투하며, 감히 위대한 사업에 자신을 바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