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oogle Trends : trends.google.co.kr
전세게 핫이슈나 키워드를 이용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나라별 인기 검색어' 및 '일별 인기 급상승 검색어'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은 '실시간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네이버 데이터랩 : datalab.naver.com
공공 데이터 연계, 인기 검색어 기반 분석과 대한민국에 특화된 데이터 분석과 세분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해줍니다.
3. SomeTrend : some.co.kr
트위터, 블로그에서 형성되는 트렌드와 여론을 파악해 소비자가 찾고자 하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탐색 키워드에 대한 맵, 추이 등을 인포그래픽 서비스로 제공하여 소셜 공간에서 회사 및 제품의 여론을 알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4. 서울 열린 데이터 광장 : data.seoul.go.kr
서울시의 모든 공공데이터를 개방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표와 차트 등이 적용된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 많은 데이터를 활용하려면 공공데이터 포털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분류의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5. BLACKKIWI : https://blackkiwi.net
블랙키위는 웹상 흩어진 방대한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키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고,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하여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월별, 요일별, 성별, 이슈성, 정보성, 상업성 등 다양하게 분류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판다랭크 : https://pandarank.net
스마트스토어 및 이커머스 셀러 1인 투잡, 부업 쇼핑몰 시대를 연 신사임당도 추천한 판다랭크 무료 키워드 분석 툴입니다. 카테고리를 통해 키워드 검색 조회, 상품 분석과 키워드 경쟁률과 쇼핑 전환, 광고비, 검색량, 상품량을 수치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