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PadOS 16의 주력 기능 중 하나는 새로운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으로 멀티태스킹 방식으로, 창의 크기를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할 수도 있고, 여러 개의 창을 겹쳐 놓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나 아이패드 에어를 외부 디스플레이에 연결해 최대 6K 해상도를 구현할 수도 있으며, 외부 모니터와 함께 여러 개의 앱을 띄울 수 있고, 파일과 앱은 두 개의 화면을 오가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최신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에 M1칩이 탑재된 맥 제품에만 국한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이에 애플은 성명에서 M1 아이패드에 한정된 이유를 아래와 같이 설명했습니다.
스테이지 매니저는 완전히 밀착된 조화의 체험으로, 완전히 새로운 창을 제공한다. 경험을 관리하고 놀랍도록 빠르고 민감하게 반응해 아이패드와 6K 해상도의 외장형 디스플레이에서 최대 8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런 경험을 제공하려면 큰 메모리, 초고속 메모리, 유연한 외장형 디스플레이 I/O가 필요하고 이를 충족하려면 M1 칩이 필요하다.
M1 아이패드 프로 128GB, 256GB, 512GB 모델에는 8GB RAM이 탑재된 반면 1TB, 2TB는 16GB RAM을 탑재했습니다. 이전 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6GB RAM이 탑재되었습니다.
M1 아이패드 프로도 이전 세대보다 메모리 저장 속도가 두 배 빠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