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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부진 한국방문의해 위원장이 1월 11일 서울 중구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열린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부진 한국방문의해 위원장이 1월 11일 서울 중구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열린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24 한국방문의해 캠페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방문의해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2024 한국방문의해 캠페인을 통해 외국인 환대 분위기를 확산하고 K-컬쳐 기반의 매력적인 체험 프로모션을 확대해 방한 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방문위는 ‘2023∼2024 한국방문의해 환영 주간’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최한다.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9월 말에서 10월 초까지 두 차례에 걸쳐 인천·김포·김해·제주 국제공항 입국장에 환영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지난해 환영 주간을 서울 주요 관광 접점 중심으로 운영한 것과 달리 올해는 관광객의 입국 관문인 주요 국제공항 네 곳으로 지점을 넓혔고 기간도 약 두 배 연장했다. 환영 부스에서는 다국어 관광정보, 웰컴 키트 등을 제공하며 한국방문의해 포토존을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문위는 5∼10월 부산, 경주, 전주 등 전국 주요 관광지와 행사장에서 ‘K-팝 플레이그라운드’(가칭) 행사를 10여회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K-팝 랜덤플레이댄스 대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뷰티 제품과 K-팝 굿즈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오는 6월에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 화장품, 헤어·메이크업, 패션 K-뷰티 관련 업종 기업과 협업해 외국인 관광객 대상 공동 프로모션을 개발한다. 권역별 ‘K-뷰티 거점 운영해 특별 체험 프로그램, 오프라인 기업 협업 프로모션, 외래객 대상 통역·안내도 제공한다.7월에는 지역관광에 특화된 전문기업과 협업해 지역관광 특화상품 개발을 지원한다. 민간기업 기반의 K-관광협력단 기능도 강화한다. 현재 113 기업 협회, 단체가 참여 중인 K-관광협력단은 3 13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분기별 정기 회의와 테마별·업종별 분과회의 기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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