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혈당 체크는 불가”…파리서 베일 벗은 '절대반지' 갤럭시링 
심전도·혈압 측정은 가능
가격은 49만9400원

삼성전자가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언팩 2024' 행사를 열었다.
삼성전자가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언팩 2024' 행사를 열었다.

 

삼성전자가 첫 지능형 반지 ‘갤럭시 링’을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에서 공개했다. 갤럭시 링은 수면, 혈압, 심박수 등 각종 신체정보를 수집·분석하는 반지 모양의 전자제품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포트폴리오' 중 가장 작은 초소형 폼팩터로,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24시간 밀착관리 하도록 개발했다. 

 

색상은 티타늄 블랙·실버·골드 3가지다. 총 9개 사이즈로 출시되며, 가격은 49만9400원이다.

 

배터리는 최대 7일간 사용할 수 있다. 반지 안쪽에 달린 센서들로 심전도·혈압 등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수집하며, ‘갤럭시 AI’로 이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개인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이렇게 측정된 모든 건강 정보는 ‘삼성 헬스’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0ATM 방수 기능을 지원해 손을 씻을 때나 샤워할 때 반지를 벗지 않아도 된다. 특히 수면 분석 기능을 고도화했다. 수면 중 움직임,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 수면 중 심박수·호흡수 등을 상세하게 측정하고 그날의 컨디션을 점수화해 사용자에게 매일 ‘에너지 점수’를 제공한다. 

 

갤럭시 링은 이 외에도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알려주는 ‘심박수 알림’, 걷거나 달리면 자동으로 운동 상황을 측정하는 ‘자동 운동 감지’ 기능도 갖췄다. 아울러 손가락을 맞대는 제스처를 취하는 것만으로도 갤럭시 링과 연동된 스마트폰의 카메라 및 시계 알람을 제어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갤럭시 워치7’ 공개했다. 제품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 최초로 피부에 축적된최종당화산물(AGEs)’ 측정할 있다. 최종당화산물은 혈당과는 다른 개념이다. 고혈당 상황에서 비효소적인 방법으로 단백질이 당과 결합해 생성된다. 노화를 가속시키는 건강 지표 하나로, 식단과 생활 습관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최신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은 삼성전자의 최첨단 헬스 기술과 혁신에 갤럭시 AI 더해져 더욱 건강한 일상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갤럭시 ,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통해 차원 높은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받고 완전히 새로워진 건강 관리를 경험하게 "이라고 말했다.

원문기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