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이 최근 공개한 iOS 17.2 최신 베타 버전에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사이드로딩 설치를 허용하는 코드가 발견됐다고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들이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iOS 17.2 베타 버전 코드에서 앱스토어가 아닌 타사 앱에서 다른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사이드로딩 권한을 부여하는 코드가 발견됐다.

애플의 iOS 17.2 최신 베타버전에서 앱 사이드로잉 설치를 허용하는 코드가 포착됐다.
애플의 iOS 17.2 최신 베타버전에서 앱 사이드로잉 설치를 허용하는 코드가 포착됐다.

 

나인투파이브맥은 “관련 API에서 사이드로딩을 특정 국가로 제한할 수 있는 지역 잠금에 대한 참조도 확인했다”며, 이는 애플이 해당 기능을 특정 국가로 제한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현재 구글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사이드로딩을 허용하고 있지만, 애플은 보안과 사생활 보호 문제를 들어 iOS의 사이드로딩 앱 설치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

 

내년 시행될 유럽연합(EU)의 디지털시장법(DMA)은 플랫폼 기업에게 제3자 앱 마켓을 허용하도록 강제한다. 때문에 애플이 유럽 시장에서 앱 사이드로딩을 허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DMA가 발효되면 개발자들은 앱 배포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되고, 사용자들 역시 다양한 경로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로만 가능했던 앱 설치를 USB나 인터넷 등을 통해서도 가능해지는 셈이다.

원문기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