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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는 오는 23일부터 인기 메뉴 황금올리브치킨 소비자권장 판매가격을 2만원에서 2만3000원 올리는 등 2년 만에 가격을 인상한다고 21일 밝혔다.

 

황금올리브치킨콤보는 2만 4000원에서 2만 7000원으로 인상되는데 소비자가 할인을 받지 않고 배달비까지 내면 3만 원대에 이른다.

 

사이드 메뉴까지 포함한 110개 품목 가운데 치킨 제품 23개 가격이 오르는 것으로 평균 소비자권장 판매가격 인상률은 6.3%다.

 

앞서 지난달에는 매출 기준 4위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가 고추바사삭 등 9개 치킨 제품 가격을 1900원씩 인상했으며 푸라닭 치킨도 단품과 세트메뉴 가격을 1000원씩 올렸다.

 

치킨 프랜차이즈 중 가맹점 수가 가장 많은 BBQ는 지난 2022년 5월 초에도 원부재료와 물류비, 인건비 급등에 황금올리브치킨 등 제품 가격을 2000원 올린 바 있다.

 

BBQ 측은 "원·부재료 가격과 최저임금, 임차료, 가스·전기료가 급등해 가맹점 수익성이 악화했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을 조정했다"며 "배달 앱 중개 수수료와 배달 라이더 비용 등의 급격한 상승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해 가맹점의 경영난이 심해졌다"고 설명했다. BBQ는 가맹점에 공급하는 올리브유 가격도 인상하기로 했다. BBQ 관계자는 "2022년 올리브유가 t(톤)당 5000달러 정도로 올랐을 때부터 캔당 16만 원 받았는데 최근 올리브유가 1만 달러 수준이라 캔당 23만 원 정도는 받아야 하는데도 본사가 부담을 떠안고 가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리브유는 세계 최대 생산국 스페인 가뭄 때문에 글로벌 가격이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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